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무용원 및 한국예술영재교육원 무용분야 등 3명 제15회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YAGP) 입상
  • 담당자  김미지 (-)
  • 등록일2014.04.14
  • 조회수9672

- 무용원 실기과 이선우+예술영재교육원 양승연 파드되 부문 3

- 예술영재교육원 이은수 Hope Award 수상

사진  왼쪽부터  이선우,  양승연,  이은수

<사진 왼쪽부터 이선우, 양승연, 이은수>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무용원 및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김대진) 무용분야 발레영재들이 지난 49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15회 유스아메리카 그랑프리’(Youth America Grand Prix) 최종 파이널에서 각 부문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세계 속 한국 발레의 위상을 재입증하였다.

이번 콩쿠르에서 무용원 이선우(17, 실기과 1) 군과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양승연(15, 홈스쿨)양은 할리퀸아드 파드되작품으로 파드되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였다. 이은수(12, 서초중 1) 군은 Pre-Competitive 부문에서 Hope Award를 수상하였다.

특히 이선우 군은 올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선발자로서 무용원 실기과에 입학하였다. 예술영재선발제도는 예술영재를 조기 발굴하여 무용원에 지원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만의 독특한 제도이다.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YAGP)’2000년 창설된 이래 해마다 뉴욕에서 열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발레 장학금 대회로 만 9세부터 19세까지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YAGP는 신인 발굴에 주력해 온 대회로 세계 각국의 무용수들이 클래식 발레 부문, 클래식발레 파드되 부문, 군무 부문, 컨템포러리 부문 등에서 실력을 겨룬다.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 홈페이지 : http://www.yagp.org/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지난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설치 승인에 근거하여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기관으로 설립되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뛰어난 교수진과 시설을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예술영재의 조기 발굴 및 국가적 차원의 예술영재 육성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에는 음악, 무용, 전통예술 분야에 167명을 선발해 국가에서 수업료를 지원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행정실 김성미(02-746-9340),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교육지원팀 이은미(02-746-959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