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청년예술가 일자리 조사연구 심포지엄 개최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5.02.16
  • 조회수11185

청년예술가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찾는다

- 예술전공 졸업생 실태 및 일자리 조사연구 결과 발표 심포지엄 개최
- 2월 25일(수) 오전 10시 종로구 아름지기 사옥...일반인도 참여 가능

청년예술가 일자리 조사연구 심포지엄 포스터

대학 졸업시즌에 맞춰 예술전공 졸업생의 실태와 일자리 창출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청년예술가 일자리 지원센터(센터장 김선애)는 2월 25일(수) 오전 10시 종로구 아름지기 사옥에서 ‘청년예술가 일자리 조사연구 심포지엄’을 마련하고, 예술을 전공한 학생들의 일자리 문제와 실태, 일자리 해결 방안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청년예술가 일자리 조사연구 사업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청년예술가 일자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음악, 연극, 영상, 무용, 미술, 전통예술, 융합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마다 전문 연구진을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연구는 사회활동의 중요한 시작점에 서 있는 졸업 후 3년 이내의 예술전공생을 대상으로 집중 연구를 실시한데다 각 분야별로 진행한 설문조사와 데이터의 통계, 분석을 통해 신빙성 있는 자료가 도출됨에 따라 이번 심포지엄에서의 결과 발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예술을 전공한 학생부터 문화예술기관 관계자, 예술가와 교육자는 물론 관심있는 일반인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연구원들의 발표와 청중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애(연극원 연기과 교수, 교학 제2부처장) 청년예술가 일자리 지원센터장은 “청년 일자리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예술분야도 정확한 실태조사와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이번 심포지엄의 발제와 진지한 토론을 통해 ‘직업으로서의 예술’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지원팀 마진욱(☎02-746-982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