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평생교육단 명사특강, 제4차 산업혁명 주제로 개최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7.11.14
  • 조회수2653

한예종 평생교육단 명사특강,

제4차 산업혁명 주제로 개최

- 지역주민 등을 위한 사회저명인사의 문화·예술·인문 교양강좌 시리즈
- 11월 15일(수)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 22일(수) 정세균 국회의장,

29일(수) 김성재 전 문체부 장관 석관동캠퍼스 예술극장 및 대학로캠퍼스 강당

한예종 평생교육단 명사특강 안내 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 평생교육단이 주최하는 ‘한예종 제3회 평생교육단 명사특강’이 11월 15일, 22일, 29일 석관동캠퍼스 예술극장 및 대학로캠퍼스 강당에서 개최된다.

‘한예종 평생교육단 명사특강’은 사회 저명인사 초청 특강을 통해 평생교육단 수강생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예술대학의 예술대학의 평생교육과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7년 제3회 평생교육단 명사특강은 11월 15일 이배용 前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22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강의가 이어지며, 29일 김성재 前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강의 등 3개 강좌가 열린다.

22일 특강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은 ‘4차 산업혁명과 예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을 앞둔 미래시대의 선제적 대응방안과 예술의 역할에 대하여 강연할 계획이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국립예술대학으로서 문화·예술 교육의 사회 환원을 위하여 무료 강좌를 제공하는 평생교육단은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운영 중이다. 그 일환인 명사특강을 통해 사회 저명인사의 삶과 생각을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뿐만 아니라 학생, 교직원 및 지역주민과 공유함으로써 예술교육의 의미를 확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허영일 한예종 평생교육단장은 “제3회 명사특강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초청강연이 마련되었다. 예술과 사회의 가교가 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의 역할에 대한 시선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여 국가의 단위로 확장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셈이다. 국가에 기여하는 예술의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의 명사특강 관련 내용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http://www.karts.ac.kr) 공연/전시/교육 평생교육단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46-976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 최윤지(☎02-746-9768)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