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소 | 기타 |
---|---|
· 일시 | 2014-10-18(토) ~ 2014-10-18(토) |
· 시간 | |
· 장르 | 무용 |
· 요금정보 | |
· 입장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
· 도로명주소 | |
· 연락처(이메일) | hyunayi073@gmail.com |
· 주관기관 | 음악원 |
· 주최기관 |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창작과 |
본 공연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초동 교사 105호 스튜디오에서 진행됩니다.
스튜디오 특성상 공연 시작 후 퇴장이 불가합니다.
출연진의 사정으로 예고없이 공연순서 및 출연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인체圖
안무 및 출연 : 유지영(예술사 2)
음악 : 직접제작(목소리:김홍주)
안무노트 : 레오나르도 다빈치 인체도의 이해를
바탕으로 신체 위에 덧입힌 새로운
나의 인체도
다빈치 의 저서 [노트북] 의 텍스트를
바탕으로 인체의 비례와 균형, 부분과 전체 의 조화를 이해하고, 점.선.면 으로 움직임 을 구성하였다.
지도교수 : 남정호
소요시간 : 8분
2. 나는 너의 그림자가 아니다
안무 : 이선민(예술사 3)
출연 : 이선민, 최유진(예술사 1), 김관지(예술사 2)
음악 : Third floor hallway- Jon brion
안무노트 : 내안에 또다른 '나'를 만났습니다
네안에 또다른 '너'를 만났습니다
어느날 문득 내 눈에 비추어 지는 나와
타인들에 의해 보여지는 내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나 역시도 그에 맞추어 행동
이나 말투 등이 달라진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연 어떤 것이 나의 진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까? 내 자신에게 의문점을 가지 고 인간이 지닌 이러한 양면성을 그림자
방식을 이용한 듀엣을 통하여 작품을 구성 하였다.
지도교수 : 남정호
소요시간 : 9분
3. 행동패턴의 나열과 반복
안무 및 출연 : 이지영(예술사 4)
음악 : 직접제작
안무노트 : 행동패턴이 반복되면서 느끼는 스스로 의 안정찾기. 내안의 불안감을 없애기 위한 나만의 해소방법.
불안에서 벗어나기위해 행하였던 반복 적 행위를 표현하므로서 내스스로를 안정상태로 만들고자한다
지도교수 : Kay patru
소요시간 : 6분
4. 행복의 조건은 없다
안무 : 오진민(예술사 3)
출연 : 오진민, 윤승민(실기과 예술사 2)
음악 : bohemian rhapsody (queen)
안무노트 : 지하철을 탈때 마다 느낀다
사람들이 멍하고 한곳만을 바라보고 있다
그들은 마치 수용열차에 올라탄 사형수같다
그들에게 일상속에서도 즐겁고 재밌는 일들 이 많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그들이 더 행복해지길 바라며 춤과 음악으 로 그들에게 말을 걸어본다
지도교수 : 안성수
소요시간 : 6분
5. 월식
안무 : 고다희(예술사 2)
출연 : 고다희, 김승록(예술사 졸)
음악 : Chiptune/About Face/Agust
안무노트 : 관찰 혹은 조종되어지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는가. 마치 월식현상이 일어나는 것처럼 거대한 시스템의 계산적인 움직 임으로 사실이 가려지기도 한다.
이것을 예언로 느낄 수도 있고 음모이라 느껴질 수도 있겠다..
지도교수 : 안성수
소요시간 : 9분
6. 스물 둘, 오늘 나는
안무 및 출연 : 송지윤(예술사 3)
음악 : olafur arnalds의 himininn er að hrynja,
en stjornurnar fara per vel 편집
안무노트 :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다.
현관문을 열고 지친 걸음을 내딛는 순간,
알 수 없는 답답함이 느껴지고 이내 숨이 턱 막혀온다. 적막 속에 홀로 지내야 하는 외로움 때문일까? 아니라면 '집'이라는 공간 이 가져오는 그저 단순한 갑갑함일까.
이유 모를, 하지만 너무나도 선명히 다가오 는 이 느낌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할까
지도교수 : 김삼진
소요시간 : 7분
7. 상상 공상 공상상
안무 : 양병현(예술사 2)
출연 : 양병현, 조채린, 최경철(예술사 1)
음악 : Tep and the Logic, To the Last (James Blake)
안무노트 : 부풀어 오르는 상상으로
삶의 경계를 넘어
무한의 허공으로 스며들 기세다.
<미꾸라지의 상상 中>
-권순자-
작품의 스토리를 생각하며 만들었으나,
이 작품을 보며 각자 상상속의 모습으로
생각하기를 바라여서 구체적인 스토리를
기재하지 않았다.
지도교수 : Kay patru
소요시간 : 9분
-------INTERMISSION---------
8. 개인전용대피소
안무 : 전승은(전문사)
출연 : 곽예슬(예술사 4), 임은정(예술사 3)
설치미술 : 강민주(미술원 조형예술과 4)
*가뭄 난 땅 위에 하늘에서 떨어진 한 방울의 액체(피/물)형태
음악 : Hauschka(subconscious/radar)
의상 : 강미영
안무노트 : 당신의 요새는 어디입니까, 그곳은 당신 을 정말로 쉬게 하나요?
나와 당신을 포함한 우리 모두는 겉보기에
아무 문제없이 멀쩡하게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그 속에‘짐승 하나
씩을 품은채로 살아간다. 그‘짐승’이란
은밀한 죄, 나만 아는 비밀, 상실의 아픔,
좌절의 기억, 화, 원치 않았던 상흔들로 인
한 트라우마일 것이다.
그리고 살면서 그‘짐승’을 마주하는 순간
이 오면 자신을 숨길 저마다의 대피소로 피한다.
A는 사람에 의지하고, B는 신에게 피한다. C는 알콜에 의존하고, D는 혼자 방안에 틀 어박힌다. E는 잠을 택하고, F는 일에 매달 린다.
해소,휴식,재생의 공간. 그곳은 오로지 저들 만의 ‘개인전용대피소’이다.
지도교수 : 김삼진
소요시간 : 8분 50초
9. Raise the Bar!
안무 및 출연 : 양희훤(전문사)
음악 : Beethoven “Symphony No. 7 -
IV. Allegro con brio”
안무노트 :
진부한 순응의 완벽성에 끊임없이 반역하는 몸의 항거!
역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강렬한 삶에의 의지!
환경에의 수동적 적응이 아닌, 환경의 자기에게로의 능동적 개변!
지도교수 : 남정호
소요시간 : 9분
10. Between time
안무 : 김명신(전문사)
출연 : 김명신, 박한희
음악 : Grey code, Iannis Xenakis
안무노트 : 몸에 입력된 일상적 행위와 공간의
기억 또는 더 먼 시간에서부터 오는 기억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해하기 위한
시간을 갖는다. 현재 내 삶의 모습을 들여다
보며 동시에 어느 미래를 향할지에 대한 물
음을 가지며 앞으로 나아갈수록 난 과거와
멀어지질 않고 기억은 거대해져 간다.
반복적인 일상적 행위와 공간에 대한 기억,
그리고 오래된 감정적인 기억. 세 종류의
다양한 지점에 있는 기억을 통해 기억이
현재로 불러져 다시 해석되는 과정을 시도해
본다.
지도교수 : Kay Patru
소요시간 : 10분
11. 저 여기 있어요(I am here)
안무 및 출연 : 다나컨 산바라피푸(전문사)
음악 : Johann Sebastian Bach -
Chaconne from Partita Nº 2
안무노트 : 제 경험을 통해 우리는 차이점들이 있지만
같이 그 차이점들을 받아들이면 어떻까?
모든 문화는 차이점들이 있다. 제가 한국에 살
때 언어, 문화, 사회 이 모든 것이 저를 불편
하게 한다는 점은 명확하다. 하지만 가장 중요
한 것은, 다르다고 해서 서로를 배척허여서는 안 된다. 이제 같이 그 차이점들을 받아들이면 어떻까?
이 공연에서 저는 펜처럼 몸으로 제 이름을 쓰며 관객과의 공간적 관계를 만들고자 한다. 제를 받아들이면 저와 함께해요.
지도교수 : 남정호
소요시간 : 12분
12. 곰뱅이 텄다
안무 및 출연 : 김요셉(전문사)
음악 : Jacob Cooper-fame
안무노트 : 미천한 신분 줄에 묶여 있지만 정해진 운명을 신명으로 바꿀 줄 아는 남사당의 애환
인간과 인간은 언제나 집단을 이루며 살고
집단은 계층이 된다.
계층과 계층은 서로 부딪히고 그 안에서의
개인의 삶은 정해진 길을 강요받기 마련이다.
개인은 누구나 이를 거부하려는 욕망을 갖게 되고 주어진 운명을 거부하고자 하지만 거대 한 사회 속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발버둥 쳐보지만 주어진 운명을 받아들이는 것이 현대인의 모습 아닐까?
<곰뱅이 텄다는 남사당패가 마을에 들어와서 놀이 를 벌여도 좋다는 허락을 의미>
지도교수 : 김삼진
소요시간 : 10분
-------안무자와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