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공고

마감 2023년 상반기 제2차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공개채용 공고

기간2023-01-31(화)10:00 ~ 02.06(월)18:00 조회수13
 
2023년 상반기 제2차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 공개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인원: 10개 분야 10
 
부 서 채 용 분 야 모 집 인 원
음 악 원 1분야 1
연 극 원 1분야 1
영 상 원 5분야 5
무 용 원 - -
미 술 원 3분야 3
전 통 예 술 원 - -
예 술 교 양 학 부 - -
협 동 과 정 - -
합 계 10분야 10
채용분야의 분반, 담당 교과목 및 시수 등은 수강신청 등의 사유로 변경될 수 있음
복수지원 불가 (채용분야 중 1개 분야만 지원 가능)
전임교원 연구년 실시에 따른 대체강사 및 교과과정상 단기채용 강사는 재임용을 보장하않음
 
 
2. 접수기간 : 2023. 1. 31.() 10:00~ 2023. 2. 6.() 18:00시 까지
 
3. 지원자격 (지원자격 사항 모두 충족해야 함)
. 교육공무원법47조에 따른 교육공무원의 정년(65)이 초과하지 않은 자
. 원서 접수마감일(2023.1.4.) 현재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임용규20조의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아래의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기준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
1) 대학교원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2조에 따른 강사 이상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
- 대학졸업자 및 동등자격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연수의 합계가 2년 이상
- 전문대학졸업자 및 동등자격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연수의 합계가 3년 이상
2) 해당 분야의 권위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인 경우
* 교육 및 연구경력: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및 연구실적물(실기업적) 심사기준에 따름
 
4. 담당업무
채용분야 해당 교과목의 강의 및 강의 관련 업무(강의계획서 작성, 성적평가 및 입력 등)
수강인원 미달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해당 과목의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될 수 있음
강사가 해당 원 이외 타 원 등에 개설된 교과목을 강의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강사와 해당 원 등의
협의에 의하여 강의를 추가로 담당하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교에서 담당하는 총 강의시간은
학기당 주당 9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
5. 심사기준
. 서류심사 : 지원서, 강의(교육)획서, 전공(교과)분야와의 적합성, 교육경력,
연구(실기)경력, 강의계획서 등을 종합심사
. 전공면접 심사 : 연구실적물 심사 또는 실기평가 등 임용적합성을 심사
해당 원별로 서류심사 및 전공면접 심사를 나누어 실시할 수 있음
 
6.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
. 접수방법 : 본교 [강사원서접수시스템] 통해 온라인 접수 파일 업로드(①∼⑥) 별도 첨부된 월별 제출물(zip)’ 확인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제출()
* ①∼⑦ 중 하나라도 미입력,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
 
온라인 접수 원별 제출물
 
지원서 : 인적사항 등 입력
학력사항 : 고등학교, 학사, 석사, 박사 졸업증명서의 학교명, 전공, 기간, 평점 등을 입력
- 최종 학위(졸업) 증명서 : 파일 업로드
- 최종 학위 성적증명서 : 파일 업로드
채용분야 : 지원하고자 하는 원, 학과의 채용분야 선택
강의계획서 : 채용분야의 교과목별 강의계획서 각각 입력
경력사항
- 교육경력 : 경력증명서의 기간, 대학, 직위, 내용, 시수를 입력
- 연구(실기)경력 : 경력증명서의 기간, 기관명, 내용 등을 입력
연구실적 : 최종학위논문 또는 대표논문(작품 )
최대 4편 입력
* 합격자 발표 이후 제출 가능한 논문 또는 작품 등을 입력해야함
** 1쪽 지원 자격 중 . (2) 해당 분야의 권위자: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인 경우에 해당할 경우, 예외적으로 4편을 초과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
 
원별 제출물
* 별도 첨부된원별 제출물(zip) 파일을 확인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반드시 제출
 
접수기간 이후 지원서 등 수정 불가
 
. 유의사항
- 지원서 제출 시 학력, 교육경력, 연구 및 실기 근무 경력, 연구실적 등록사항은 필수 입력 사항으로 입력된 내용은 증빙서류와 일치하여야 함
- 지원서 제출 시 매 단계 등록버튼을 눌러 저장, 최종 상단의 접수결과를 통해 접수현황 또는 출력물을 확인하여 이상 유무 확인 필요
- 지원서 제출의 정상처리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접수결과에서 직접 확인(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별도 확인해 드리지 않음)
- 최종 학위(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는 학력사항을 입력 후 하단의 해당란에 파일 업로드
- 연구실적 제출 시 합격자 발표 이후 제출 가능한 논문 또는 작품 등을 입력
- 원별 제출물의 경우, 별도 첨부된 원별 제출물(zip)’ 일을 확인하여 원별로 안내
되어 있는 제출방법(이메일 등)으로 반드시 제출
- 온라인 접수 시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판독 불가 및 잘못된 업로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에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
되는 경우 임용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증빙서류는 반드시 원본을 스캔한 사본을 PDF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여
하며, 증빙서류가 업로드 되지 않거나 판독이 불가능할 경우 인정되지 않음
 
7. 예비합격자 발표(원별) : 2023. 2. 13.() 예정
원별로 예비합격자 발표 후 강사임용 결격사유 조회 등 관련서류 요청시 제출 요망
  
8. 최종합격자 발표: 2023. 2. 20.() 예정
- 최종 합격자 제출물 (원본 스캔파일을 온라인 채용시스템에 업로드하여 제출)
1) 학력 및 성적 증명서(최종학력) 1
외국 학위(졸업) 증명서는 번역 공증문 필수 (해당자)
외국인 강사 임용예정자는 외국 학위() 증명서 및 경력증명서는 아포스티유 협약국
발급기관 확인 필수. 다만,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경우 해당 국가의 대한민국영사관
에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아 제출
2) 경력 및 재직 증명서 각 1
3) 개인정보보호 활용동의서 1
4) 사진(3.5X4.5cm) 1
  
9. 기타 유의사항
. 임용 예정일은 202331이며, 임용기간은 1년으로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3
까지 재임용 절차를 보장
. 이 공에 명시되지 않은 사은 본교 강사임용규정강사 임용에
사지침과 관계 법령 등에 의하고,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름
. 사는 본교강사임용규정강사 임용에 관한 심사지침에 따라 실시하고,
심사결과는 본교 홈페이지 및 강사 공채채용 시스템을 통해 발표함(접수번호로 확인)
. 과목개편 및 수업계획 변경 등에 의하여 학기 시작전 담당교과목이 변경 될 수 있음
. 강사료 및 방학 중 임금은 임용계약서 및 본교 강사료 지급규정에 의함
. 부득이한 사유로 사본을 제출할 경우 접수 당일 원본과 대조한 후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되, 임용후보자로 통지 직후 본교에서 원본과 대조할 수 있도록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경력 및 연구실적 등의 허위표절누락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미친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임용을 취소함
. 강사채용 절차가 위법하거나, 채용과정에서 중대한 하자가 있을 경우에는 강사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채용서류(제출물) 반환청구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반환하며, 추후 각종 제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부정행위자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의해 임용을 취소하고,
차후 채용지원을 제한할 수 있음
. 모집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거나 재공고를 실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재공고 실시에 따라 임용예정 시기가 조정될 수도 있음
. 임용예정자에 한하여 신원조회 및 ()범죄경력조회를 할 예정이며, 결과에 이상이 있을 시 합격이 취소될 수도 있음
.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해당 원으로 문의바람
1) 음악원 행정조교실: 02-746-9254
2) 연극원 행정조교실: 02-746-9450
3) 영상원 행정조교실: 02-746-9550
4) 무용원 행정조교실: 02-746-9351
5) 미술원 행정조교실: 02-746-9650
6) 전통예술원 행정조교실: 02-746-9750
7) 예술교양학부 행정조교실: 02-746-9843
8) 협동과정 행정조교실: 02-746-9463
 
  
20231월 30일
 
한 국 예 술 종 합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