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제21회 CBS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 입상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윤영 (-)
  • 등록일2020.09.28
  • 조회수2290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21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3명 입상
- 한예종,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 시범사업 8월 시작 후 첫 성과
- 피아노 부문 중등부 2위 유준혁,
현악 부문 첼로 초등부 3위 양서윤, 바이올린 중등부 3위 오송연 수상

올해 첫 시범운영을 시작한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원장 김남윤) 음악 분야 학생 3명이 지난 9월 19일 충북 청주시 청주교육대학교에서 열린'제21회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에서 입상했다.

CBS 음악콩쿠르는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들을 배출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인재 등용문으로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전국 수준 높은 기량의 음악 영재들이 재능을 펼쳤다. 심사에는 중앙대학교 신동호 교수(심사위원장)와 국내 음악을 대표하는 21명의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회의 공정성과 권위를 높였다.

이번 콩쿠르에서는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의 유준혁(16세, 양지중3) 군이 피아노 중등 부문 2위를 수상했으며, 바이올린 중등 부문에서 오송연(15세, 예원3) 양이 3위를, 첼로 부문에서 양서윤(13세, 연세초6) 양이 초등부 3위를 각각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예종이 실시한'예술영재 육성 지역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8월 첫 시범운영 사업을 시작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뛰어난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충청권(세종·대전·충남·충북)과 경상권 초·중·고등학생 중 잠재력 있는 예술영재의 조기 발굴 및 국가적 차원의 예술영재 육성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음악, 무용, 전통예술, 융합 분야에 104명(사회적 배려 대상자 명 7명 포함)을 선발해 국가에서 수업료를 지원하고 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김지현 주무관(044-555-95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