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개관식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윤영 (02-746-9078)
  • 등록일2021.07.01
  • 조회수746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세종캠퍼스 개관식 개최
- 한국예술영재교육원, 630() 오후 2시 세종시 박연문화관서 개최
- 예술영재 발굴·육성의 전국적 확산을 위한 첫 걸음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성주) 세종캠퍼스 개관식이 630()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박연문화관에서 열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봉렬 한예종 총장, 이성주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원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하 세종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안신일 한솔동 주민자치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춘희 세종시장의 개관사를 시작으로 김봉렬 한예종 총장의 축사, 축하 공연, 기념 촬영, 시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개관식 축하 공연에는 현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재원생이자 ·내외 유수 대회 수상 이력이 있는 예술영재 학생들이 출연하여 개관식을 더욱 빛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개관사를 통해 세종시는 아직까지 문화예술 분야의 기반이 매우 취약한 편이다. 세종캠퍼스가 정식 개관됨에 따라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돼있는 예술영재교육을 충청권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세종시의 문화예술 기반을 닦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예종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충청권 예술영재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이날 축사에서 이번 세종캠퍼스 개관은 전국적인 예술영재 발굴 및 육성 확산에 첫 걸음이라 의미가 더 크다 한 명의 예술가를 키우기 위해서는 무한한 정성이 필요하다. 이처럼 세종캠퍼스가 개관하기까지 세종시청을 비롯하여 많은 기관들과 사람들의 노력과 정성이 있었다.”전국을 넘어 세계를 석권하는 예술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첫 뿌리는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세종캠퍼스 개관은 세계적인 예술가를 키워내기 위한 씨앗을 뿌린 것이므로 굉장히 기쁜 일이다.”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은 국가적 차원의 예술영재육성 체제 구축을 위해 2008 8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설립한 최초의 국립 예술영재교육기관으로, 지난해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육성 지역 확대사업을 통해 세종과 경남통영 지역캠퍼스를 각각 조성하였다.

보도자료 1부 첨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김은지 팀장(02-746-968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