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틱톡 세로형 인터랙티브 드라마 안티클라이맥스 개봉
  • 담당자  김수림 (02-746-9078)
  • 등록일2022.01.25
  • 조회수1115
한국예술종합학교 X 틱톡, 세로형 인터랙티브 드라마
<안티클라이맥스> 개봉 시청자 선택 주목


- 한예종과 틱톡의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산학협력 결과물

-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세로 시네마 형식으로 오픈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 아트앤테크놀로지랩(이하 AT)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한예종 AT랩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세 번째 결과물 한예종 세로 시네마 <안티클라이맥스>121일 쇼케이스로 선보였다.
* 쇼케이스 영상: https://bit.ly/3fwrqL5

이번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안티클라이맥스> 내가 만들어가는 나만의 스토리란 홍보 문구대로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 인터랙티브 스토리의 세로 시네마로 틱톡 세로시네마 계정인 @verticalshortfil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틱톡과 한예종은 21년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도 19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뀨필름 연출의 <완벽한 식사>를 비롯해 1~3분 이내의 숏폼 12편을 상영한 바 있다.

이번 쇼케이스는 틱톡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틱톡포굿' (TikTok for Good)의 일환으로 20203월부터 20212월까지 1년 동안 영상원 수업을 통해 진행된 한예종과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지원 산학협력프로젝트로 제작된 세 번째 결과물이며, 시즌제로 진행된다. 같은 시즌에 제작된 작품은 이번 쇼케이스인 <안티클라이맥스> 포함해 숏폼 9, 인터렉티브 드라마 2, 시리즈 드라마 1편 등 총 12편이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은 과학 기술과 문화 예술, 산업과 교육의 융합을 목표로 하는 창·제작 연구소로 융·복합 가상현실 작품 <허수아비><레인 프루츠> 등의 작품이 선댄스 영화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트라이베카, 칸 영화제 XR세계 첨단 주요 영상제에 연이어 초청되어 다수의 주요상을 수상하였고, LG U+, SKT, 틱톡 등의 국내외 유수 기업,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실감 미디어, 첨단 의료와 인공지능 콘텐츠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 선도대학원' 사업에 선정되어 포항 공대와 함께 인공지능과 증가상현실을 활용한 콘텐츠 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AT랩 이승현(☎02-746-95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