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제10대 편장완 총장 취임식 개최
  • 담당자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5.11.04
  • 조회수431
한국예술종합학교,
10대 편장완 총장 취임식 개최

- 114일 오후 2시 석관캠퍼스 예술극장소극장에서 열려
- 편장완 총장, “예술교육의 본질은 질문하는 힘이며 상상하는 용기입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제10대 편장완 총장 취임식이 2025114() 오후 2석관캠퍼스 예술극장에서 교직원, 학생, 내외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편장완, 이하 한예종)2025114() 오후 2시 석관캠퍼스 예술극장에서 10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역대 총장, 교직원, 학생 등 내외 귀빈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10대 편장완 총장 취임을 축하하는 무용원 공연>

행사는 한예종 무용원의 취임 축하 공연으로 막을 열었으며, 영화 <서울의 봄>으로 유명한 김성수 감독의 축사와 제자들의 축하 인사를 통해 편장완 총장의 학문적 여정과 교육 철학이 소개되었다.

편장완 총장은 취임사에서 이번 취임식이 한예종이 다음 3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출발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예술교육의 본질은 정답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할 용기를 기르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술이 발전해도 예술의 중심은 인간이며, 학교는 지식을 쌓는 곳이 아니라 지혜를 일깨우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예종은 여섯 개 예술원이 각기 다른 언어로 세상을 노래하는 공동체로, 다양성과 조화가 학교의 가장 큰 힘이자 아름다움이라며다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로의 차이를 배움의 자산으로 삼을 때, 다양성은 조화의 예술로 피어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편장완 총장은 예술은 세상을 바꾸는 도구가 아니라 세상을 다시 보는 법을 가르친다.”, 한예종이 예술을 통해 인간을 이해하고, 교육을 통해 예술을 확장하며 세상과 연결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고, “예술의 힘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교육의 힘으로 다음 세대를 키워가는 예술대학으로 발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 총무과 이진우 주무관(02-746-914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