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국제교류2023학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선발 공고
  • 담당자 대외협력과 정진임 (02-746-9073)
  • 등록일2023.03.16
  • 조회수261

 

 

 

2023학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0000000000000

 

 

2023학년도 2학기 해외 파견 교환학생 선발 요강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파견학교 목록에서 제공되는 정보 외에 반드시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홈페이지, 첨부파일 등을 통해 본인의 전공 분야(개설 학과, 전공과목) 및 자격요건(학점 및 언어요건)을 확인한 후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현지교의 상황에 따라 어느 시점에라도 파견 학교의 교환 프로그램 운영 여부 및 진행 일정 등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음을 주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Exchange Student Program)

 학점인정 : 파견 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을 본교 학점으로 인정

 전공학점 이수 원칙, 파견 학교에서의 성적은 S/U 처리(평점 부과되지 않음)

 파견학기/기간 : 2023학년 2학기/한 학기

※ 다음 학기 선발자가 없을 경우에 한하여 양교간 협의 하에 한 학기 연장 가능

     (최대 2학기까지 수학)

※ 전문사의 경우 연장 학기에 대한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 요망

 등록금 : 교환학생은 등록금을 본교에 납부, 파견대학 등록금 면제

 장학금 : 교환학생 관련 교내 장학금 없음, 교외 장학금은 장학금 관련 누리 공지사항 참조

※ 교환 학기 성적으로 다음 학기 장학금 신청 불가

 

지원자격 및 선발절차

 지원자격(파견 시점 기준)

- 학점 : 전체 학년 평점 3.0 이상

- 학기 : 예술사 - 2학기 이상 이수자 / 전문사 - 1학기 이상 이수자

- 졸업예정자 및 추가 학기 등록 예정자는 선발 제외 (최종 학기는 본교 수학이 원칙)

- 학칙에 의거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 (학사경고는 징계에 해당하지 않음)

- 휴학생 신분으로 지원 가능. , 교환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해야 함

 

ㅇ 심사기준

- 본교 심사 : 학과성적 45%, 외국어성적 45%, 기타 제출서류 10%

- 파견학교 심사 : 포트폴리오, 수학계획서, 전공, 어학성적, 교류가능 인원 등

 

 선발절차

- 서류접수 : ‘23.3.16() ~ 3.23()

- 본교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이메일 공지) : ‘22.4.7()예정

※ 지원 마감기한이 4월 초인 학교에 지망하는 경우, 해당 학교의 추가 서류

     (포르폴리오, 추천서 등 기타 요청 서류 등)를 미리 확인하여 3월 말까지 지원 준비 완료 요망.

본교에서 교환학생으로 선발되더라도 최종 합격 여부는 파견대학의 결정에 따름

- 개인별 파견대학 지원서 작성 및 필요서류 제출 : ‘23.4

- 파견대학 최종 심사결과 발표(개별 통보) : ‘23.4~6

- 교환학생 최종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23.7.14.() 예정

 

제출서류

ㅇ 지원서 : 3개교 지망 가능 (1개교만 지망할 시 2, 3지망은 빈칸 처리)

 

ㅇ 이력서(CV) 국문 및 영문 각 1(자유양식)

 

ㅇ 성적증명서 국문 및 영문 각 1

 

ㅇ 어학 성적표 : 지망 학교의 어학 요건 숙지 후 필요서류 제출

- 영어성적표 사본: TOEFL(양면_미국, 유럽 지원 시), IELTS(영국, 유럽 지원 시), 

   CEFR (유럽 지원 시)

Home TOEFL 가능여부 확인 : https://www.ets.org/toefl/test-takers/ibt/scores/understand-scores/home-edition-acceptance.html

 IELTS/CEFR/TOEFL 점수 호환 : www.ets.org/toefl/institutions/scores/compare

공식성적표 발행 이전일 경우 온라인 상 조회된 점수 캡처본 우선 제출 가능

    파견대학 지원 시점까지 공식성적표 제출 필요

- 2외국어 : 해당 외국어 성적표 사본(선발 우선권 부여 예정)

 

ㅇ 수학 계획서 : 1지망 학교 기준, 지원교 해당 언어 또는 영문 1, 국문 1부 

                       (자유양식)

 

 

지원서 접수 및 문의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exchange@karts.ac.kr, 제목 : “학과_이름_1지망학교”)

ㅇ 문 의 처 : 대외협력과 담당(exchange@karts.ac.kr, 02-746-9073)

ㅇ 상담시간 : ~, 8:30~12:00, 13:00~17:30

방문, 전화 및 이메일 상담 가능

 

기타

추후 코로나 진행 상황에 따른 파견 국가의 입국 정책 및 파견 학교의 교환 프로

   그램 운영 결정 여부에 따라 파견 가능 학교가 변경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 변경

   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

파견학교 홈페이지 : 본교 홈페이지 > 대학생활 > 국제교류 > 해외자매교 (링크연결)

최종 합격 이후라도 코로나-19 및 현지 상황에 따라 파견대학에서 교환 프로그램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학기 파견은 자동 취소됨

 

 

목록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