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한국예술종합학교 제2차 강사 공개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인원: 총76개 분야 90명
부 서 |
채 용 분 야 |
모 집 인 원 |
음 악 원 |
16분야 |
29명 |
연 극 원 |
5분야 |
5명 |
영 상 원 |
11분야 |
11명 |
무 용 원 |
23분야 |
23명 |
미 술 원 |
7분야 |
8명 |
전 통 예 술 원 |
14분야 |
14명 |
예 술 교 양 학 부 |
- |
- |
협 동 과 정 |
- |
- |
합 계 |
76분야 |
90명 |
※“채용분야”의 분반, 담당 교과목 및 시수 등은 수강신청 등의 사유로 변경될 수 있음
※ 복수지원 불가 (채용분야 중 1개 분야만 지원 가능)
※ 단기간 채용되는 강사는 강사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지 않음
2. 접수기간 : 2022. 8. 1.(월) ~ 2022. 8. 9.(화) 18:00시 까지
3. 지원자격 (※ 지원자격 사항 모두 충족해야 함)
가. 「교육공무원법」제47조에 따른 교육공무원의 정년(만 65세)이 초과하지 않은 자
나. 지원서 접수마감일(2022.8.9.) 현재「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임용규정」제20조의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아래의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기준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자
1) 「대학교원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제2조에 따른 강사 이상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
- 대학졸업자 및 동등자격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연수의 합계가 2년 이상
- 전문대학졸업자 및 동등자격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연수의 합계가 3년 이상
2) 해당 분야의 권위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인 경우
* 교육 및 연구경력: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및 연구실적물(실기업적) 심사기준에 따름
4. 담당업무
ㅇ 채용분야 해당 교과목의 강의 및 강의 관련 업무(강의계획서 작성, 성적평가 및 입력 등)
※ 수강인원 미달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해당 과목의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될 수 있음
※ 강사가 해당 원 이외 타 원 등에 개설된 교과목을 강의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강사와 해당 원 등의 협의에 의하여 강의를 추가로 담당하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교에서 담당하는 총 강의시간은 학기당 주당 9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
5. 심사기준
가. 서류심사 : 지원서, 강의(교육)계획서, 전공(교과)분야와의 적합성, 교육경력, 연구(실기)경력, 강의계획서 등을 종합심사
나. 전공․면접 심사 : 연구실적물 심사 또는 실기평가 등 임용적합성을 심사
※ 해당 원별로 서류심사 및 전공․면접 심사를 나누어 실시할 수 있음
6.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
가. 접수방법 : 본교 [강사원서접수시스템] 통해 온라인 접수 및 파일 업로드(①∼⑥) → 별도 첨부된 ‘월별 제출물 (zip)’확인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제출(⑦) * ①∼⑦ 중 하나라도 미입력,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
온라인 접수 |
원별 제출물 |
① 지 원 서 : 인적사항 등 입력
② 학력사항 : 고등학교, 학사, 석사, 박사 졸업증명서의 학교명, 전공, 기간, 평점 등을 입력
- 최종 학위(졸업) 증명서 : 파일 업로드
- 최종 학위 성적증명서 : 파일 업로드
③ 채용 분야 : 지원하고자 하는 원, 학과의 채용분야 선택
④ 강의계획서: 채용분야의 교과목별 강의계획서 각각 입력
⑤ 경력사항
- 교육경력 : 경력증명서의 기간, 대학명, 직위, 내용, 시수를 입력
- 연구(실기)경력 : 경력증명서의 기간, 기관명, 내용 등을 입력
⑥ 연구실적 : 최종학위논문 또는 대표논문(작품 등)을 최대 4편 입력
* 합격자 발표 이후 제출 가능한 논문 또는 작품 등을 입력해야함
** 1쪽 지원 자격 중 ‘다. (2) 해당 분야의 권위자: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인 경우’에 해당할 경우, 예외적으로 4편을 초과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 |
⑦ 원별 제출물
* 별도 첨부된‘원별 제출물’(zip)
파일을 확인하여 해당 원의 이메일로
반드시 제출
|
※ 접수기간 이후 지원서 등 수정 불가
나. 유의사항
- 지원서 제출시 ‘학력, 교육경력, 연구 및 실기 근무 경력, 연구실적 등록’사항은 필수 입력 사항으로 입력된 내용은 증빙서류와 일치해야 함
- 지원서 제출시 매 단계 ‘등록’ 버튼을 눌러 저장, 최종 상단의 ‘접수결과’를 통해 접수현황 또는 출력물을 확인하여 이상 유무 확인 필요
- 지원서 제출의 정상처리 여부는 반드시 본인이 ‘접수결과’에서 직접 확인(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별도 확인해 드리지 않음)
- 최종 학위(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는 ‘학력사항’을 입력 후 하단의 해당란에 파일 업로드
- 연구실적 제출 시 합격자 발표 이후 제출 가능한 논문 또는 작품 등을 입력
- 원별 제출물의 경우, 별도 첨부된 ‘원별 제출물(zip)’ 파일을 확인하여 원별로 안내되어 있는 제출방법(이메일 등)으로 반드시 제출
- 온라인 접수시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판독 불가 및 잘못된 업로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임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에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견되는 경우 임용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증빙서류는 반드시 원본을 스캔한 사본을 PDF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업로드 되지 않거나 판독이 불가능할 경우
인정되지 않음
7. 예비합격자 발표(원별) : 2022. 8. 17(수) (예정)
※ 원별로 예비합격자 발표 후 강사임용 결격사유 조회 등 관련서류 요청시 제출 요망
※ 예비합격자는 결격사유(성범죄 경력 포함) 조회(관할 경찰서) 및 대학 인사심의위윈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합격자로 확정
8. 최종합격자 발표: 2022년 8월 22일(월) (예정)
- 최종 합격자 제출물
※ 제출방법 : 원본 스캔파일을 온라인 채용시스템에 1개의 파일(ZIP 또는 PDF)로 업로드하여 제출
※ 제출기간 : 추후 공지 (최종합격자 발표시)
1) 학력 및 성적 증명서(최종학력) 각 1부
※ 외국 학위(졸업) 증명서는 번역 공증 필수 (해당자)
※ 외국인 강사 임용예정자는 외국 학위(졸업) 증명서 및 경력증명서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의 발급기관 확인 필수. 다만,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경우 해당 국가의
대한민국 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아 제출
2) 경력 및 재직 증명서 각 1부
3) 개인정보보호 활용동의서 1부
4) 사진(3.5X4.5cm) 1장
9. 기타 유의사항
가. 임용 예정일은 2022년 9월 1일이며, 임용기간은 1년으로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절차를 보장함
나.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강사임용규정」 및 「강사 임용에 관한 심사지침」과 관계 법령 등에 의하고,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름
다. 심사는 본교「강사임용규정」및「강사 임용에 관한 심사지침」에 따라 실시하고, 심사결과는 본교 홈페이지 및 강사 공채채용 시스템을 통해
발표함(접수번호로 확인)
라. 과목개편 및 수업계획 변경 등에 의하여 학기 시작전 담당교과목이 변경 될 수 있음
마. 강사료 및 방학 중 임금은 임용계약서 및 본교 「강사료 지급규정」에 의함
바. 부득이한 사유로 사본을 제출할 경우 접수 당일 원본과 대조한 후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되, 임용후보자로 통지된 직후 본교에서 원본과
대조할 수 있도록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사. 경력 및 연구실적 등의 허위․표절․누락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미친 경우에는 임용 후에도 임용을 취소함
아. 채용서류(제출물) 반환청구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반환하며, 추후 각종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부정행위자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의해
임용을 취소하고, 차후 채용지원을 제한할 수 있음
자. 모집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해당 원으로 문의바람
1) 음악원 행정조교실: ☎ 02-746-9254
2) 연극원 행정조교실: ☎ 02-746-9450
3) 영상원 행정조교실: ☎ 02-746-9550
4) 무용원 행정조교실: ☎ 02-746-9351
5) 미술원 행정조교실: ☎ 02-746-9650
6) 전통예술원 행정조교실: ☎ 02-746-9750
7) 예술교양학부 행정조교실: ☎ 02-746-9843
8) 협동과정 행정조교실: ☎ 02-746-9463
2022년 8월 1일
한 국 예 술 종 합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