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김남윤 김윤철 허영일교수 정년퇴임식 개최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5.03.05
  • 조회수11476

김남윤, 김윤철, 허영일 교수 정년퇴임


- 3월 6일(금) 오후 4시 30분 서초동캠퍼스 크누아홀

왼쪽부터 김남윤, 김윤철, 허영일 교수

<왼쪽부터 김남윤, 김윤철, 허영일 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3월 6일(금) 오후 4시 30분 서초동캠퍼스 크누아홀에서 총장과 교수,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임교원 정년퇴임식을 갖는다. 이번에 정년퇴임하는 교수는 음악원 김남윤, 연극원 김윤철, 무용원 허영일 교수이다.


김남윤 교수는 1992년 12월부터 음악원 기악과 교수로 재직하며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케 하였고, 음악원장으로 재직하며 세계적 음악교육기관으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또한 한국예술영재교육원장을 맡아 잠재된 예술적 재능을 가진 예술영재들을 발굴, 양성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

김윤철 교수는 1994년 3월부터 연극원 연극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국제연극평론가협회장, 국립예술자료원장, 국립극단 예술감독 등 연극분야에서의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후학 양성에 열정을 다하였다. 교학처장, 연극원장 등을 역임하며 학교 발전 및 연극원 역량 강화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허영일 교수는 1996년 3월부터 무용원 이론과 교수로 재직하며 이론과의 기반을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또한 무용원장을 역임하며 국내외 유명 안무가를 유치하고, 세계민족무용연구소를 설립하여 ‘세계무형문화재 초청시리즈’ 공연 등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무용원의 외연 확대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번 정년퇴임식은 교수들의 정년을 축하해주기 위해 제자들이 공연을 준비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무과 강정은(☎02-746-902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