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전라남도와 섬 문화예술 콘텐츠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6.04.19
  • 조회수8787

한예종-전라남도 업무협약 체결

- 한예종의 <섬&아트 프로젝트>와 전라남도의 <섬 가꾸기> 사업 연계 추진
- 섬 문화예술 콘텐츠 창출로 전남 다도해지역 문화예술 발전 상호 협력
- 4월 18일(월) 오전 11시 30분 전라남도청 기관간 업무협약식 개최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과 이낙연(사진 오른쪽) 전남도지사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과 이낙연(사진 오른쪽) 전남도지사는

4월 18일(월)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섬 문화예술 콘텐츠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와 전라남도(지사 이낙연, 이하 전남도)는 4월 18일(화) 오전 11시 30분 전남도청 9층 정약용실에서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예종의 <섬&아트 프로젝트> 사업과 전남도의 <섬 가꾸기> 사업의 연계를 통해 전라남도 다도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한예종은 2012년부터 도서 지역 아트캠프 등을 통한 <섬&아트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전남도는 2015년부터 브랜드 시책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다수의 섬을 선정, 주민을 중심으로 섬을 리모델링 하는 <섬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 섬 주민들의 문화예술 교육을 위한 섬예술학교 운영 및 문화예술 공연 개최, 특정 섬을 소재로 섬 예술콘텐츠를 개발․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각기 추진하던 비슷한 성격의 두 사업을 연계하여 추진하게 됨에 따라 최고의 시너지가 나올 것”이라며 “그동안 한예종이 <섬&아트 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발휘하여 전라남도 다도해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일조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낙연 도지사도 “<섬 가꾸기> 사업은 우리 도의 중점 사업인데, 한예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듯 하다”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전라남도 섬들이 문화예술적으로 풍요로워 지는 만큼 가고 싶은 섬, 살고 싶은 섬들이 많아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TF를 구성하여 사업 기본 방향과 중장기 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며, 오는 7월부터는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기본 사업을 구체화 해나갈 예정이다.

<섬&아트 프로젝트> 사업과 전남도의 <섬 가꾸기> 사업 업무 협약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 국내교류담당 정용학(02-746-90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