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버추얼 프로덕션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정 체결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8)
  • 등록일2023.08.21
  • 조회수610

한국예술종합학교-()브이에이코퍼레이션
버추얼 프로덕션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정 체결
- 버추얼 프로덕션 인재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단편 영화 제작을 위해 필요한 예산 및 버추얼 프로덕션 전 과정에 필요한 제작 인프라·전문인력·기술 지원 예정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818() 버추얼 프로덕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정은 양 기관이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각 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주요 목표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 규모 버추얼 스튜디오인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 기반의 제작 인프라와 기술력, IP를 바탕으로 차세대 콘텐츠 산업을 주도하고 있.

양 기관은 한예종 학생들을 대상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교육 제공을 위한 공동 커리큘럼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워크숍과 실습, 학부생 및 연구자 교류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학생들의 장·단편 영화 제작을 위해서 필요한 예산을 지원할 예정으로, 촬영을 포함한 버추얼 프로덕션 전 과정에 필요한 제작 인프라, 전문 인력, 기술 지원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버추얼 프로덕션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함께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인재 양성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우리의 협력이 K-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K-콘텐츠에 대한 주목도가 세계적으로 높아진 가운데 버추얼 프로덕션에 대한 교육과 실무 경험을 확대해 더 많은 인재가 양성되기를 기대한다.”아시아 최대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의 스튜디오 및 촬영 기술 지원을 통해 콘텐츠 제작 경쟁력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양 기관의 특성과 역량을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의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인재 양성을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아트앤테크놀로지랩 이승현(02-746-95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