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교내 공연전시
2015 상반기 현대무용 레파토리 홍보 포스터

2015 상반기 현대무용 레파토리

· 장소 기타
· 일시 2015-06-20(토) ~ 2015-06-20(토)
· 시간
· 장르 무용
· 요금정보
· 입장연령 8세 이상 관람가
· 도로명주소
· 연락처(이메일) hyunayi073@gmail.com
· 주관기관 음악원
· 주최기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상세보기

 

1. “Untitled”

 

안무 Jarek Cemerek 초빙교수님, 전문사

출연 이주미, 장철규, 김민진, Xinying, 이승윤, 홍승연, 정록이, 이은지, Mohammad Khairi Mokthar, Sihan Zhang, 나지원(전문사)

내용 Reflection of today's society

소요시간 15

 

 

2. 시나위/ 방자전

 

방향제안 및 연출 김보라

움직임연구 곽유빈, 김근태, 강성룡, 김아현, 김천웅, 노정우, 이선애, 이해슬, 윤승민, 송승욱, 김준기, 이홍, 홍현정(3학년)

내용 및 의도

춘향전의 방자캐릭터를 분석하여 현대시대의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 대한 우울한 초상을 풍자적으로 환기시키려 한다. 이와 같이 서로의 관계안에서 다양한 각도로 해석해 나아가 그 움직임의 질감을 찾아 구성하는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 때론 분절의 움직임들은 구조적/기호학적인 성향이 짙게 묻어나와 기존의 방자전의 전해지는 말과 글보다도 더 원초적인 몸의 언어를 수면위로 드러내는 과정을 함께 리서치 하며, 결과가 아닌 과정 그 자체를 무대 위에서 선보이는 2015년 현대파트 3학년의 첫 작업이 될 것 이다.

소요시간 17

 

 

3. When I waiting for...

 

안무 박근태

출연 김지애, 박지희, 손주은, 이선재, 이소희, 이진하, 장소린, 장회원, 정재원, 최호정, 함희원, 황경미, 고윤신 (1학년)

내용

기다림은 느긋함보다는 초조함이 늘 앞서간다.

광장에서 조형물처럼 서 있는 Busker들에게도 기다림은 그럴 것이다.

막연한 예측이 아닌 예상되는 것에 관한 어긋남의 기대에서 오는 기다림은 심장을 죄여온다.

의도

기다린다또는 기다림이라는 것이 사람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그로 인해 생겨나는 신체의 표현에서 발생되는 에너지는 어떠할 지에대한 생각에서 작품은 시작되었다.

   

광장속의 Busker들은 기다리는 시간 안에서 움직이지 않음이 오히려 쉼 없이 움직이고 있는건 아닌가?

   

고고히 홀로 조바심 나는 (기다림에서 비롯된) 마음을 다스리려 하지만 그것은 터지기 일보직전인 화산과 같다. 마치 무한히 확장되는 다스려지지 않은 마음처럼.

소요시간 17

 

 

4. 웃는 사람이 돌이켜 따듯함이 없는 기억의 집

   <해체와 재구성에 관한 작업>

   

안무 정지윤

출연 길푸른, 김한솔, 강현민, 이유진, 이승환, 양병헌, 전지수, 전우상,한윤주, 황창환, 추성희 (4학년)

내용

아침 기상으로부터 외출 전까지의 동선과 행동에 관한 리서치를 통해 텍스트와 사운드, 움직임을 찾아내고 그것을 분리하고 재편집하여 꼴라쥬의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공간과 움직임을 분절하고, 사각의 틀을 제시하여 파편화되는 것의 연속성을 담게 되었다.

소요시간 32

 

 

5. 손님과 함께 세대담론을 나누다.

   

안무 안은미

움직임지도 하지혜, 이이슬

음악 장영규, 디제이 바가지

출연 고동훈 노예슬 백소리 전영진 정하늘 정희엽 조정완 조준홍 이규헌 이정은 최재훈 (2학년) 

내용

이 작품은 2학년 개개인이 느끼는 세대담론을 글로 재생하고 그 결과를 각자 솔로로 만들고, 안은미 컴퍼니 <스펙타큘라 팔팔땐스> 작업에 있는 움직임을 사용하여 재 안무된 작업이다.

소요시간 20

 

담당부서 연락처공연 상세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