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구례군 업무협약 체결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8)
  • 등록일2022.09.20
  • 조회수374

한예종-구례군 업무협약 체결

- 구례군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추진

- 청년예술가현장진출 지원프로그램 <예.지.산 프로젝트> 연계 추진

- 한국예술종합학교 지역거점플랫폼센터 설립을 위한 시범 협력사업 추진

- 9월 19일(월) 오후 2시 30분 한예종 석관캠퍼스 기관 간 업무협약식 개최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김순호 구례군수는 9월 19일(월)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캠퍼스 4층 부속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과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9월 19일(월) 오후 2시 30분 한예종 석관캠퍼스 본부 4층 부속회의실에서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김순호 구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예술학교인 한예종이 가진 우수한 문화예술 역량의 사회적 환원과 구례군의 지역 문화 활성화라는 목표를 가지고 장기적인 문화예술 협력파트너로서의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문화예술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한예종 지역거점플랫폼센터'설립과 같은 중장기 목표 도달을 위한 협력모델 구축 및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해 구례군민의 행복도를 높이려는 김순호 군수님의 열정이 오늘 양 기관 간 협약 체결의 계기가 되었다.”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 역량과 구례군의 지역적 특성이 합쳐져 구례군이 문화적으로 더욱 풍성한 곳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오늘의 협약이 한예종과 구례군이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협업 TF팀을 구성하여 공연예술프로그램, 예술교육프로그램, 청년예술가 레지던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 국내교류담당 남윤식(☎02-746-90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