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가을시즌 한예종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강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8)
  • 등록일2022.09.21
  • 조회수1033
가을시즌 한예종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강
- 한예종 문화예술교육센터, 일반인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20221011() 개강 10주간 온/오프라인 강의 예정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문화예술교육센터(소장 김현미)105()까지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시즌 프로그램은 6개 분야(음악, 연극, 영상, 무용, 미술, 전통 예술)에 걸쳐 총 20개 수업이 개설예정이고 수업별로 10명에서 25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이번 시즌 대부분의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비대면 진행하며, 일부는 석관동·대학로 캠퍼스에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관심있는 일반인은 선착순 수강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2년 가을시즌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서양음악사를 관통하며 클래식 음악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서양음악사>(홍승찬)을 비롯하여 즉흥놀이, 즉흥연기 등 다양한 실기 엑서사이즈를 통해 나를 발견하는 <연기 예술의 이해>(김은숙), 다큐멘터리 장르를 이해하고 주변의 이야기를 한 편의 다큐멘터리로 만들고 상영해보는 <다큐멘터리 창작 기초>(김정인), 다른 나라 고유의 민족춤을 배워보는 <민족문화와 민족춤>(허영일, 이미연), 고대에서 근대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서양에서 전개된 미술의 흐름을 살펴보는 <미술의 이해>(양은경), 전통 장단에 내재된 호흡법과 정확한 타법을 배워보는 <선반 설장구 기초>(김기태) 20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지난 시즌'다큐멘터리 창작기초'수업을 통해 제작한 배용진(36)씨의 작품 <마음의 강물>이 제19EBS국제다큐영화제 고양 모바일 단편공모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작품은 60대 김씨가 수십년 이어오던 성악 연습과 득음을 목표로 1시간 남짓 지하철을 타고 인적 드문 교외로 향하는 모습이 주된 내용인 3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다.


제19회 EBS국제다큐영화제 'EIDF-고양 모바일 단편공모전 부문' 대상 수상작 배용진의 <마음의 강물>


그는영상보다는 글을 선호하는 편이었고, 평소 다큐멘터리는 잘 몰랐었는데, 수업 들으며 영상언어에 대한 이해도 커지고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몰라서 혼란스러웠고, 확신이 없었다. 출품은 전혀 생각 안했었는데 내봐도 괜찮겠다며 창구를 알려주셨고, 출품하여 상을 타게 되었다.”라고 제작과정을 밝혔다.

그는 수업이 끝나고 다큐멘터리에 흥미를 갖게 되어서 계속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졌었다. 상을 타고 보니 더 용기를 내볼까? 하는 마음이 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정보는 문화예술교육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페이지(http://edulife.kart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2()부터 105()까지 동 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 02-746-976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최윤지(☎02-746-976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