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종합학교 – 하트-하트재단 상호 협력 협약 체결
  • 담당자 대외협력과 최윤지 (02-746-9079)
  • 등록일2025.08.14
  • 조회수55
한국예술종합학교 하트-하트재단
상호 협력 협약 체결
-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인재 육성과 문화예술분야의 사회적 가치 실현
- 2025814() 오전 10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본부에서 협약 체결식 개최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 814()
오전 10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본부 4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인재 육성과 교육지원 및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협력 등 문화예술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사진 왼쪽)
2025814() 오전10시에 한예종 본부 4층 회의실에서 무협약을 체결했다.>

1988년 설립된 하트-하트재단은 가난, 질병 장애로 소외된 이웃의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사회변화를 이끄는 글로벌 NGO로서, 사회복지 및 국제개발협력 전문단체로 아동·청소년 돌봄 및 교육지원, 발달장애인 문화복지, 해외 보건의료사업을 통하여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

지난 하트하트음악콩쿠르를 한예종의 이강숙홀에서 개최한 것과 김대진 총장이 대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한 것을 계기로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영재 육성과 발달장애인 음악인재 발굴 및 발달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상호협력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영재의 발굴 및 육성 협력 발달장애인 음악인재 발굴을 위한 하트하트음악콩쿠르대회 운영 협력 한예종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발달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공동 추진 등이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오랜 기간 발달장애인 예술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힘써온 하트-하트재단과 손잡고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젊은 예술가들이 장애의 벽을 넘어 음악과 예술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밝혔다.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은 대한민국 예술계의 요람인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사회통합을 위한 뜻깊은 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발달장애인 인재들이 예술적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세부 논의를 통해 실무적으로 협력 사항을 구체화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

주무관 이수미(☎02-746-907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