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제9대 김대진 총장 퇴임 공연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5.08.25
  • 조회수291
한국예술종합학교,
9대 김대진 총장 퇴임 공연 개최
- 825() 오후 3, 석관캠퍼스 이어령예술극장에서 열려
- '예술의 소명(Call of Arts)' 주제로 총장이 직접 선보인 피아노 독주 무대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825() 오후 3시 석관캠퍼스 이어령예술극장에서 예술의 소명(Call of Arts)을 주제로 제9대 총장 퇴임 기념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2021년부터 4년간 한예종을 이끌어온 김대진 총장의 퇴임을 기념하고, 학교 구성원과 외부 인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피아니스트이자 교육자로서 평생을 음악에 헌신해 온 김 총장의 예술철학을 되새기며, 한예종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의 도약을 함께 기원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함께 걸어온 시간' 영상 상영과 감사패 전달에 이어, 김 총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베토벤과 슈베르트의 작품을 연주하며 '예술의 소명'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공연은 관객들의 기립 박수 속에 감동적으로 마무리됐다.

김대진 총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4년은 인고의 시간이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배움의 시간이었다.”수평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고, 한예종을 세계로 열린 학교로 확장하는 데 뜻을 두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우리 학교는 결국 학생들을 위한 학교이며, 모든 변화의 기반은 '학교를 위하는 마음'이어야 한다.”앞으로도 예술의 소명을 이어가 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총장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교육자로서 수많은 제자를 길러냈으며, 총장 재임 기간 동안 한예종의 제도 개선과 국제 교류 확대, 교육환경 확충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퇴임 기념공연은 그간의 성과를 되새기고,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 총무과 이진우 주무관(02-746-914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