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수강신청 FAQ : 신청가능 강좌개수 및 기타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 담당자 대외협력과 최윤지 (027469768)
  • 등록일2022.03.11
  • 조회수2557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수강신청 FAQ



Q1. 수강 신청서 작성할 때 분야 선택 후 프로그램명을 선택할 때 듣고 싶은 수업이 보이지 않습니다.
A. 예비 인원까지 모집이 끝난 경우입니다. 예비 인원이란 수강 신청 및 첫 수업 진행 후 남은 자리가 발생하는 경우 연락드리는 인원입니다.

Q2. 수강신청서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렀으나 확인창도 뜨지 않고, '수강신청확인' 페이지에서 신청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A. 지난 학기 수강 수칙 미준수로 인하여 이번 학기 수강 신청이 제외된 경우 수강 신청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수강 신청 제한은 이번 학기 이후 해제되오니 다음 학기에 수강 신청 부탁드리겠습니다.

Q3.
강좌는 몇 개까지 들을 수 있나요?

A. 최대 3개의 강좌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대신, 형평성을 위하여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신청서 제출 순서로 1순위부터 자동 기록되며, 1순위로 신청한 수업은 강좌 인원 내에 들었을 경우 반드시 수강 가능합니다만 2, 3순위로 신청한 경우에는 해당 수업에 1순위로 신청한 수강생이 우선권을 가져가기 때문에 수강 인원 미달 및 결원이 발생한 경우에 차례대로 승인하고 있습니다.

Q4. 순위 입력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따로 순위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수업 별 신청서를 제출하는 순서로 순위가 자동 기록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가장 듣고 싶은 수업을 처음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제출한 신청서가 각기 2순위, 3순위로 시스템에 기록됩니다. '수강신청확인' 페이지에서 개인별 수강신청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수강 취소 또한 이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상 수강 취소는 수강 신청 기한 내에만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른 분들의 수강기회를 위해 반드시 기한 내에 부탁드리겠습니다.)

Q5. '수강신청 확인'을 했을 때 강좌지원순위가 계속해서 바뀌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A. 수강 신청 기한 내에는 취소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3순위로 이미 신청한 경우 또한 나중에 1순위로 신청하는 분들이 우선권을 가져가 실시간으로 이를 반영하여 기록이 바뀌게 됩니다.

Q6. 수업이 정말 듣고 싶은데, 개인적으로 청강이 가능할까요?
A. 청강은 불가합니다. 남은 자리가 생기는 경우 정해진 기간 내에 수강 신청을 완료한 예비 수강생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를 어길 시 다음 학기 수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Q7. 수강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학기 첫 주까지만 가능합니다. 이후 불출은 결석 처리됩니다. 유념하여 주십시오.



문의처
📞 02-746-9768
📧 edulife@karts.ac.kr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문화예술교육센터(평생교육) : 02-746-976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