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산학협력단, 아르코 2023 예비예술인지원사업 최종 선정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8)
  • 등록일2023.05.10
  • 조회수584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아르코 2023 예비예술인지원사업 선정
- 131개 지원 예술단체 중 최종 선정
-'음악극창작 및 무대미술 공연예술인의 창작 쇼케이스 활성화' 사업 추진
- 예비예술인들의 쇼케이스 활성화를 통한 창작 교류와 발표의 장 마련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 산학협력단(단장 어경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예비예술인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올해 신설된 '예비예술인지원사업'은 예술대학, 민간단체, 지역재단 등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하여 예비예술인에게 창작, 실연, 기획, 기술, 행정, 네트워킹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예비예술인의 일자리, 창업 등으로 연계하는 지원사업이다. 공모 기간 27일 동안 총 131개 단체가 지원하였다.

한예종의 선정과제는'음악극창작 및 무대미술 공연예술인의 창작 쇼케이스 활성화' 학생들이 현장전문가들과 동시대 젊은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크 파티를 경험하며, 졸업 후 전공과 연계된 일자리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기존 예술교육 과제발표회가 지닌 한계를 극복하고 친환경, 저비용의 최신 무대제작 기술 습득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연제작 트렌드에 적합한 예비예술인의 실무 역량을 강화한다.

사업책임자 어경준 한예종 산학협력단장(연극원 무대미술과 교수)이번 사업을 통해 예비예술인들이 소규모 융복합 창작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재활용 공연기술을 활용하여 친환경 공연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기술을 보유하고 트렌드를 리드하는 예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예종 산학협력단은 예술학교의 교육이념과 비전 달성을 목표로 설립된 이래 다양한 예술 분야 연구사업을 수행해왔다.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교육청, 현대차정몽구재단 등의 사업을 추진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융복합 예술콘텐츠개발과 예술분야 취·창업 활성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조소라(02-746-90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