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 제1회 VA Corp. x 한예종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당선작 발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05.14
  • 조회수763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AT,
1VA Corp. x 한예종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당선작 발표

-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함께한 버추얼 프로덕션 활용 영화 공모전 당선작 2편 발표
- 박정윤 감독의 스릴러 <트로픽>, 박도겸 감독의 가족 드라마 <엑스레이> 선정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이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진행한
1회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융합예술센터 아트앤테크놀로지랩(이하 AT)이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과 함께 진행한 '1VA Corp. X 한예종 버추얼 프로덕션 공모전'에서 제작 지원작 2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 8월 브이에이코퍼레이션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해당 공모전은 한예종 학생들을 대상으로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장단편 영화를 공모했으며,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편을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은 박정윤 감독의 스릴러 영화 <트로픽>, 박도겸 감독의 가족 영화 <엑스레이>이다. 박정윤 감독의 영화 <트로픽>은 주인공 ''이 친언니의 죽음으로 꿈속에서 공포스러운 괴물 트로픽과 조우하는 호러 스릴러 단편 영화다. 박도겸 감독의 <엑스레이>는 어렸을 적 밤낮으로 자식들을 걱정했던 부모들이 피보호자로 입장이 바뀌면서 어색해진 위치로 인해 겪게 되는 부모자식간의 미묘한 감정을 다룬 스토리이다.

제작 지원작으로 선정된 두 팀은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버추얼 스튜디오 공간 지원과 언리얼 엔진 기반배경 에셋 지원, 버추얼 프로덕션 교육 지원과 영화 제작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두 편의 작품은 올해 말 제작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 이승무 소장(영상원 영화과 교수)“AT랩은 학생들이 버추얼 프로덕션이나 VR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예술 콘텐츠의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의 첨단 콘텐츠 제작 역량이 더욱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T랩은 과학 기술과 문화 예술, 산업과 교육의 융합을 목표로 하는 창제작 연구소로, 융복합 가상현실 작품 <허수아비><레인 프루츠> 등의 작품을 제작하여 선댄스, 칸 영화제 XR 등 세계 주요 영상제 첨단 분야에 연이어 초청된 바 있으며, 국내 외 유수 기업 및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실감 미디어, 첨단 의료와 인공지능 콘텐츠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아트앤테크놀로지랩 송지혜(☎ 02-746-99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