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 해외영화제 공식 초청 잇따라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윤영 (02-746-9078)
  • 등록일2021.10.05
  • 조회수640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 2
해외 영화제 공식 초청 잇따라 주목
- <거래완료>(조경호), 하와이국제영화제 , 밴쿠버아시안영화제
- <십개월의 미래>(남궁선), 하와이국제영화제
- 영상원, 장편극영화제작지원 사업으로 차세대 한국영화 주역 배출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 2편이 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와 제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에 잇따라 공식 초청되었다.

<거래완료>(조경호 감독)의 해외 세일즈사 화인컷에 따르면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으로 지난 7월에 개최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에서 3관왕(감독상, 관객상, 왓챠상)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거래완료>가 오는 114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114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에 동시에 공식 초청되었다.

또한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으로 지난 8월 제20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에서 2등상에 해당하는 '특별언급(Honorable Mention)을 받은 <십개월의 미래>(남궁선 감독) 하와이국제영화제<거래완료>와 함께 초청되어 소개될 예정이다.

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 안나 페이지(Anna Page)물건을 거래하러 만난 사람들이 얽힌 서로 연결된 이야기들을 통해, <거래완료>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를 영리하게 표현한다.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하고 활기찬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커다란 기쁨이다라고 <거래완료> 공식 초청 이유를 밝혔다. 또한 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 국제프로그래밍 디렉터 메기 리(Maggie Lee)“<거래완료>는 다양한 장르와 시공간, 그리고 감정의 곡선들을 영리한 비틀기로 엮어냄으로써 복합장르 영화의 전혀 새로운 단계를 보여준 매혹적인 작품이라고 평했다.

조경호 감독의 <거래완료>는 가족을 배신한 꼬마와 포수 아저씨, 잠들지 못하는 소년과 잠 깨지 못하는 소녀, 사형집행인과 록밴드, 학생과 죄수, 늙은 청년과 어느 가족, 그들의 거래와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로,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최예빈 등 다양한 배우들의 선택으로 주목받은 바 있으며 내년 상반기 국내 극장 개봉 예정이다.

남궁선 감독 <십개월의 미래>는 한 여성이 계획에 없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때론 정색하고 풀어놓은 영화로 오는 1014일 국내 극장에서 개봉한다.

영상원 장편극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 주임교수인 이승무·최용배(영상원 영화과) 교수는 한국영화의 다양성 확보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감독 발굴을 목적으로 한 영상원 영화과 장편극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의 효과가 국내외 성과로 검증되고 있다면서 한국 영화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감독을 배출하여 향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신선한 감각과 참신한 소재의 작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와이국제영화제는 198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 41회를 맞이하고 있다. 상업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영화들을 선정, 250여 편의 장·단편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상영하며, 역대로 <어느 가족>(고레에다 히로카즈), <로마>(알폰소 쿠아론), <문라이트>(배리 젠킨스) 등 유수의 영화들이 프리미어 상영된 바 있다. 그간 <기생충>(봉준호), <엑시트>(이상근) 등의 한국영화가 초청되었으며. 올해는 <거래완료>(조경호), <인질>(필감성), <십개월의 미래>(남궁선) 등의 작품이 초청되었다. 아울러 밴쿠버아시안영화제는 캐나다 내 아시안 영화제 중 가장 오래된 영화제로, 올해 25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캐나다와 북미에 아시아 영화와 감독을 소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역대 한국영화로 <미나리>(정이삭), <해치지 않아>(손재곤) 등이 초청되었으며, 올해에는 <거래완료>(조경호), <귀문>(심덕근) 등의 작품이 초청되었다.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장편극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주임교수 이승무, 최용배)전문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작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국내외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조찬형(02-746-955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화기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