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英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진출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9)
  • 등록일2022.08.04
  • 조회수292

한예종, 英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진출
- 재학‧졸업생 창작 작품 3,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공연
- 올해 75주년 맞아 역대 최대 규모 공연축제 참가 큰 의미
- TOB 그룹의 , 영국 가디언지'2022 올해 꼭 봐야 할
50가지 공연'선정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88()부터 28()까지 개최되는 전 세계 3,000개 이상의 공연작품이 참가하는 영국 '2022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재․졸업생으로 이루어진 젊은 신생예술단체 3팀의 공연작품이 진출한다.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는 해마다 8월이면 도시 자체가 축제가 된다.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공연 예술 축제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는 75주년과 엔데믹에 걸맞은 역대 최대 규모의 성대한 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8개국 3,171 공연팀이 255개 공연장에서 49,827회의 공연에 나선다.

한예종은 연간 200여 개 이상의 창작 작품들이 제작되고 있다. 수많은 한예종의 우수 작품 중 10개의 작품을 선발, (이하 BOF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전 세계의 축제, 공연장, 공연예술 네트워크에 집중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청된 공연들은 해외 초청기관과 협력하여 젊은 청년예술단체들의 작품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2BOF페스티벌에도 10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이들 작품 중 3편의 작품을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이정우, 이하 문화원)의 초청으로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의 '코리아쇼케이스 프로그램'으로 3팀의 청년예술단체들의 공연 작품이 참여하게 되었다. TOB 그룹 , 음악제작소 위뮤 <여섯거리>, 버라이어티 이서 <코리안 연희 콘서트>로 현대무용, 국악퓨전, 전통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TOB 그룹의 (816~28, 댄스베이스)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출신 20대 청년들로 이루어진 독창적인 공연팀이다. TOB Group은 현 사회 현상들에 대해 'Why?'를 고민하며 사회의 흐름 속에 담긴 이야기를 건져내어 때로는 주목받지 못하는 문제들을 신선한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음악제작소 위뮤(WeMu)<여섯거리(Six Stories)>(88~18, theSpace Symposium Hall)는 한국의 전통 무속장단과 선율을 응용한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보여준다. 여섯 가지 굿을 모티브로 관객들에게 안녕과 행운을 빌어주는 무대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1421C 한국음악프로젝트 수상작 '-허굿짜'를 비롯해 터굿, 거드렁, 노리굿 등 굿을 재해석해 구성했다.

<코리안 연희 콘서트(Korean Yeonhee Concert)>(812~20, theSpace Triplex)는 전통 연희를 이서만의 개성으로 재구성한 무대이다. 시너지 넘치는 네 명이 모여 사물놀이, 판소리, 판굿 등 박진감 넘치는 장단과 다양한 재주들이 가득한 신명나는 판을 꾸며, 젊은 에너지와 패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같은 공연팀의 열정에 화답이라도 하듯 영국 주요 언론매체인 가디언지에서는 에든버러에 참여하는 3,000개 이상의 공연 중'2022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꼭 봐야 50가지 공연'TOB 그룹의 를 리스트에 올리는 등 영국의 현지반응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은 이번에 초청된 3편의 작품은 K-POPK-드라마, K-무비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있는 유럽에 좀 더 다양한 한국문화의 다채로움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를 계기로 한국예술종합학교는 학교의 우수작품과 젊은 예술가들이 전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의 역할과 함께 국내외 젊은 예술가들을 위한 예술플랫폼의 역할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3팀의 젊은 예술단체들의 향후 잠재력에 주목해 달라 덧붙였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연전시센터 안지은(02-746-949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화기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