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 실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02.05
  • 조회수713
한예종,'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 실시

- 예술교양학부, 2024년도 예비 신입생 대상 사전교육 개최
- 음악, 연극, 영상, 무용, 미술, 전통예술 등 6개원 전임교수 6개 수업
- 214()부터 215()까지 2일간 석관캠퍼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 전 사전 교육 프로그램
'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을 실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주임교수 진휘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에게
예술 관련 기초 개념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타 원 및 타 전공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시각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제로 에듀케이션'214()부터 15()까지 2일간 석관캠퍼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6개 수업이 진행된다.
모든 수업은 6개원 전임교원들이 직접 진행하며 체험, 토론 형식 등으로 구성되어 예비 신입생들은 다양한 예술 분야를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에는 수강신청 기간에 교양선택 1학점을 신청할 수 있다.


음악원 음악학과 김수진 교수의 [음악과 인문학]은 소통의 매개이자 문화적 산물로 음악을 이해하고, 음악의 의미와 가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수업이다.
연극원 연기과 윤소희 교수의 [즉흥과 몸]은 즉흥을 기본으로 하는 움직임 훈련을 통해 신체 감수성을 키운다.
영상원 영상이론과 하승우 교수의 [한국영화 제2의 르네상스를 살펴보다]는 한국영화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시기를 되짚어 봄으로써 미래의 한국영화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한다.

무용원 실기과 안덕기 교수의 [내 안에 한국춤]은 한국춤의 리듬감 있고 멋스러운 사위들로 잠재된 끼와 흥을 깨운다.
미술원 건축과 지강일 교수의 [Art, Architecture and Beauty]는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로부터 예술, 건축, 과학 분야 간 공통점을 발견하는 수업이다.
전통예술원 연희과 박인수 교수의 [춤길 워크숍]은 경상도 지역 탈춤의 기본춤인 덧배기춤을 함께 추며 공동체적 감각을 되살린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신입생은 21() 오전 10시부터 5() 오후 5시까지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http://www.karts.ac.kr) 알림/참여 공지사항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원별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예술교양학부의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입학 전 프로그램 '제로 에듀케이션'의 일정 및 관련 내용 등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학처 예술교양학부 김원영(☎ 02-746-98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화기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