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손현록(예술전문사) 그 여름날의 거짓말 극장 개봉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08.28
  • 조회수458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손현록(예술전문사)
<그 여름날의 거짓말> 극장 개봉
- 충무로 블루칩으로 떠오른 손현록 감독이 연출한 영상원 졸업작품
- 28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부문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 수상작
- 2024828일 극장 개봉, 늦여름 화제작으로 주목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영상원 영화과 예술전문사에 재학하고 있는 손현록(32) 감독의 <그 여름날의 거짓말> 828() 극장 개봉한다.

<그 여름날의 거짓말> 포스터
부산국제영화제와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주목한 충무로 신예감독인 손현록 감독의 <그 여름날의 거짓말>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예술전문사 졸업작품으로 열일곱 소년 소녀의 치기 어리고 당돌한 사랑을 솔직하게 그려내고 있다.

영화 <그 여름날의 거짓말>은 위태롭지만 당돌한 십대의 첫사랑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그려낸 열일곱 로맨스로 바다마을에 사는 열일곱 고등학생 '다영'과 남자친구 '병훈'의 뜨거웠던 추억이 '다영'의 여름방학 숙제를 통해 펼쳐진다.

<그 여름날의 거짓말> 메인 예고편
: https://www.youtube.com/watch?v=pyzA1VT_YmI

<그 여름날의 거짓말> 스틸컷


손현록 감독은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예술전문사에서 연출을 전공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십대 캐릭터에서 벗어나 지금껏 많이 부각되지 않았던 청소년의 욕망에 집중하고 있다. “어른이 되어 아이들을 볼 때 어떤 시선을 가져야 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다.”고 밝힌 손 감독은 청소년 개인의 초상을 너머 '어딘가 비틀어진' 가족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꾸준히 해왔다. 개봉을 앞둔 <그 여름날의 거짓말>에서 손 감독이 십대의 뜨거운 사랑을 '방학숙제'라는 소재와 어떻게 연결시켰는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한상진 영상원장(멀티미디어영상과 교수)한예종 영상원 예술전문사 졸업작품이 극장 개봉하는 것은 영상원 영화과 대학원 교육과정의 성과이자 결실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한 원장은 영상원 영화과 예술전문사과정은 교과과정 내에서 장·단편 극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예술전문사 장편극장편극영화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매년 장편극영화 제작지원을 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실로 충무로 영화계에 신선한 충격파를 던지며 미래 K-콘텐츠를 책임질 우수한 인재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십대의 사랑과 성장을 섬세한 감수성을 담아 연출함으로써 국제적인 주목과 인정을 받고 있는 화제작 <그 여름날의 거짓말>828()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조찬형(☎ 02-746-9558) 및 ()마노엔터테인먼트( 070-7858-1606 / 070-7858-1600)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