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는 2007년 설립과 함께 ‘최고경영자문화예술과정(CAP)’을 운영해왔으며, 2012년에는 '교육팀'을 신설하여 대외 예술교육을 총괄하는 부서로 확대·개편되었고 이후 뮤지컬 창작인력을 지원·육성하기 위한 뮤지컬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악, 연극, 무용, 미술, 전통예술, 영상 등 예술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6개원과의 협력 하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인 예술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경영자 문화예술과정’은 국내 최고경영자를 위한 문화예술과정의 효시로서, 2003년 최초 개설된 이래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사회지도층 여러분을 모시고 운영해왔습니다. 2013년부터는 ‘찾아가는 예술봉사’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에 대한 예술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공공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교수진이 직접 참여하는 예술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중 우수한 강사를 선별, 지역사회에 주말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부터는 뮤지컬창작아카데미를 통해 뮤지컬 창작 인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할 예정입니다.
문화예술교육센터는 학교와 사회 사이에 놓인 길을 넓힘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인 예술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