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기법을 점진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해 세분화된 중급실기와 고급실기 교육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무용음악실습 등의 구성을 기본으로 하는 실기교육 프로그램과 그 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있다.
독창성으로 구비된 안무법, 코레아그라피 워크숍, 무용 기능학 등은 심동적, 인지적, 정서적인 원리와 기술의 발달을 활성화시킨다. 이러한 특정 단계의 요소들은 생리학적 훈련과 컨디셔닝, 신체구성 요소, 움직임의 유형, 연습의 원리, 무용형식, 어휘능력 등과 함께 결합하여 예술적 움직임의 형태를 구성하고습고무시킨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학생들의 유기적 역할 양상을 분석하여 고급 전문 인력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예술가적 성취에 대한 발전을 도모한다.
무용 즉흥수업 및 창작 작업을 통하여 시간, 공간, 무게, 흐름, 에너지(힘)의 원리를 습득하고 신체의 연결 형태로 유지시켜 역동적 표현력을 신장시킨다. 일상생활에서의 무용을 위한 동작과 그것을 얻기 위한 운동력이 적은 움직임들의 요소를 탐색하여 창작 움직임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과정은 학생들의 창조성과 활동적인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나아가 근본적인 움직임의 습득으로 무용의 규범과 개념들을 융합하여 창작의 원리에 심도 있게 접근하여 개발, 구성, 창조 및 무용연구로 순환시킴으로써 안무체계를 이끌어 낸다. 또한 실기워크숍 및 안무실습을 바탕으로 다층적 지능, 지적융합 등 심미적 기능을 확대하고 다른 예술분야의 구조적인 도움을 주어 협력의 매개체가 되도록 한다.
상상력의 발현과 창의성으로 이루어지는 개개인의 개성 신장을 위한 공연실습 교육프로그램이다. 무용가로서 지녀야 할 유연성(Fluency), 빈도(Frequency), 독창성(Originality), 상상력(Imagination)의 증대를 위한 예술성, 테크닉, 표현 등을 실제적인 공연 과정을 통하여 구체화한다. 아울러 학생의 개인적 성숙과 예술적 요구에 부합하도록 꾸준한 실험과 발전을 전개하여 성취감을 고취시킨다. 이러한 공연실습 과정을 통해 예술적, 미학적, 문화적 측면에 접근하여 상호 보완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고 거시적 안목으로 춤을 포괄한다. 높은 수준의 프로페셔널리즘을 가지고 무용을 다각화하는데 중점을 두는 교육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