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논문)
- 「1990년대 북한희곡과 자본주의 황색바람」(연극포럼, 2006)
- 「아베 고보의 중립적 육체론과 아베 고보 시스템 형성과정에 관한 고찰」(드라마연구44, 2014)
- 「전후 일본연극에서 아베 고보의 희곡이 보여준 새로운 연극성」(연극포럼, 2014)
- 「‘<성황당>식 연극’의 연기술과 무대 연출 연구」(한국예술연구10, 2014)
- 「1950년대 일본신극과 스타니슬라프스키」(한국연극학55, 2015)
- 「서양고전과 후쿠시키무겐노(腹式夢幻能)의 실험적 결합을 통한 동시대 고전만들기」(드라마연구46, 2015)
- 「제로세대 연극의 계보학적 특징과 ‘게임적 리얼리즘’」(연극포럼, 2015)
- 「도쿄재판의 연극적 형상화 방식에 대한 일고찰」(한국연극학58, 2016)
(연구보고서)
- 「청년예술가 일자리 프로젝트 조사·여구 사업 : 연극분야」(공동연구, 2015)
- 「예술분야 일자리 조사 연구사업」(공동연구, 2016)
(역서)
- 『히라타 오리자의 현대구어연극』(연극과인간, 2012)
- <니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현대일본희곡집5』, 하타사와 세이고, 2013)
- <아름다운 자들의 전설>(『현대일본희곡집6』, 미야코토 켄, 2014)
- <오사카맥베스>(『현대일본희곡집7』, 이와사키 마사히로,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