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인사말
  • 영상원장 박현철
  • 영상산업 현장호흡을
    같이하는 실기 교육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사유와 넓은 상상력을 갖춘 영상예술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장
    박현철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 영상원은 1995년 3월 실기 중심의 창의적 영상교육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영화과, 방송영상과, 애니메이션과, 멀티미어영상과, 영상이론과의 5개 학과에 예술사(학부)와 전문사(대학원)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관념적이고 통념적인 교육 방식을 지양하고 영상산업 현장과 호흡을 같이하는 실기 교육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사유와 넓은 상상력을 갖춘 영상예술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매체의 복합화, 장르의 다변화, 다양한 영상 문화가 보편화가 되고 있는 시대에 영상원은 매체별/장르별 전문 교육의 심화와 더불어 매체/장르 간 교류와 융합교육의 활성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각 학과 재학생들의 작품들은 국내외의 각종 영화제 및 영상제에서 많은 수상의 결실을 이루어내고 있을 뿐 만 아니라 많은 졸업생들이 영상 산업 현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낳고 있습니다.
  • 영상원은 또한 국내에서 벗어나 21세기 세계의 중심 지역이 될 동아시아를 무대로 활동 할 미래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교육의 지평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영상전문교육기관들과 매년 정기적으로 학생들이 양국을 상호 방문하여 합작 작품을 만드는 국제공동제작 워크샵을 주도하여 동아시아 영상전문교육기관의 중심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성년의 나이에 접어든 영상원은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상과 교감하면서 창의적인 작업을 하는 젊은 예술가를 위한 교육 방식을 지속적으로 모색함으로써 국내 최고는 물론 아시아, 더나가 세계적인 국립영상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기영상원 행정실 : 02-746-9542
TOP